오늘은 고등학생 키 크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키가 빨리 크는 나이대는 중학생부터 급격하기 자라기 시작합니다. 보통 고등학교 1 학년 정도되면, 키가 어디까지 자라는지 예측이 됩니다.
그러나, 고등학생이 되었는데도 키가 안 자라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럴 때는 기다리기만 하면 안 되고, 키를 크기 위한 노력을 해주어야 합니다.
키 크는 노력 방법
가장 키에 직접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영양입니다. 이 영양은 키가 커지는 영양제도 될 수 있고, 잘 먹는 것에도 영향에 포함되지요.
사실 성장기 시절에 다이어트란 어찌 보면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살이 찌고 그 살이 키로 가는 방향이 대부분인데요.
체중을 감량해 보겠다고 덜 먹고 늦게 자게 되어버리면, 키가 크지가 않습니다. 즉 영양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거의 키가 큰 아이들의 공통점은 정말로 잘 먹고 잘 잔다는 것입니다.
키 크는 운동
두 번째로는 키 크는 운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 크는 운동으로 보통 농구를 많이 시키곤 하는데요. 사실 농구도 좋은 운동이긴 하지만, 상체 위주로의 키성장이 이루어지는 게 현실입니다.
하체 중심의 키 성장으로 이루어져야, 키가 커도 밸런스도 맞고 좋은데요. 이러한 하체 중심의 키성장으로써는 태권도나, 발로 하는 펜싱 종류의 운동 종목들이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필라테스나 요가가 될 수도 있지요. 즉 체형을 바르게 교정시켜 주는 운동 종목을 가르치시는 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복싱부터 시작하여, 스탠스 방향이 사선으로 예비 준비동작으로 이어지는 스포츠 종목은, 자세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사오니 웬만하면 스탠스가 일자 형태의 태권도나 펜싱 같은 종목이 오히려 안정적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 수술 및 영양제
키 수술과 영양제 둘 중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요즘에는 휜다리도 수술하는 시대이기는 하지만, 성공사례도 많지만, 부작용 사례도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수술을 진행하시려면 정말로 신중에 신중을 기하셔야 하며, 정말 많은 병원들을 방문하시어 상담받아보셔야 합니다.
수술 부분까지는 저도 잘 모르므로, 영양제 부분으로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영양제 부분에 있어서는 키 성장에 도움이 딱 된다 효과를 바라볼 수 없지만,
그래도 안 먹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개선의 영역으로 다가온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침, 점심, 저녁 식단을 푸짐하게 잘 차려 먹는 상황이라면 굳이 먹을 필요는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