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가 오게 되면 우리의 몸 곳곳에 이상신호가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분 같은 경우에는 생리불순, 호르몬 변화, 무릎 관절 및 스트레스 등등의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잦은 이상이 오게 되지요.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근골격계와 심혈관계 등이 있습니다. 즉 육체적 증상이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에 불안감 및 우울감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갱년기가 오기 전에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을 드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나, 그렇게 직접적인 효과를 바라볼 수 없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영양제 효과 미미한 이유
갱년기 영양제 효과가 미미한 이유는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주원인입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소식하는 습관이 잠시 유행이었으나,
최근 물가가 치솟아 오르게 되고, 이제 육류와 채소 가격은 점점 올라가게 되고, 탄수화물 위주의 음식들은 별 차이를 보이지 않아, 저렴한 끼니를 때우려 하시는 분들은 주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위장계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으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다 보면 심혈관계의 오작동으로 인한 이상증세가 나타나버리지요.
결국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잘 섭취하여야 하는데요. 사실 영양제가 그러한 역할을 도와주는 것도 있지만, 식습관이 잘못됐기에 개선의 방향이 아닌 유지로써의 형태로 남게 됩니다.
그래서 영양제를 먹었는데, 왜 효과가 없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현재 식습관에 대해 다시 되돌이켜 보실 필요가 있다고 보입니다.
두 번째로는 생활습관입니다. 불규칙한 기상시간과 취침시간 그리고 운동량 부족으로 인해, 근육이 퇴화하는 증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우리의 관절에 가장 중요한 부위인 " 엉덩이 근육 " 이 퇴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둔근이 약화되므로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고, 이에 무릎이 충격을 전부 받아들이지요.
본질적인 원인을 해소하는 것보다는, 치료와 영앙제를 통해서 개선하려는 방향이 잘못됐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하여 어느 정도의 개선효과를 바라보고 싶다고 하시면,
둔근을 강화하여 무게중심을 올바르게 지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정부위의 단련으로는 효과를 보긴 어렵지만, 그냥 정면 보고 걷기만 하루에 1시간 정도만 해주시면, 저절로 몸이 펴지면서 둔근강화에 효과적입니다.
갱년기에 가까워진 중년 남성여성 분들은 특정부위를 강화하는 헬스를 하기에는 무릎 통증이 심해서 진행은 못하지만, 걷기로 충분히 둔근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키우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미세한 잔근육만 형성이 되면, 엉덩이 기억상실증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이에 둔근 자체가 활성화되어 체중을 줄여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처럼 아무리 몸에 좋고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먹는다고 하여도, 원인을 개선하지 못하고 악순환으로 돌고 돌면 유지는커녕 오히려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제 원인에 대해서 어느 정도 감을 잡으셨다면, 영양제,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영양제 효과
갱년기 영양제 효과는 신경계, 심혈관계, 근골격계를 개선하여 주며, 대표적인 증상인 골다공증 예방과 혈액순환 개선, 육체적 개선으로 인한 우울증 불안감 완화 증상을 보여줍니다.
갱년기 음식 추천
갱년기 음식 추천은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단백질 종류와 멸치, 생선인 식이섬유 그리고 그 외의 견과류를 섭취하시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개선을 마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원인을 찾고 그것을 개선하는 게 첫 번째이며, 영양제와 음식의 효능은 사실 그렇게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는 개선의 목적이지, 치료의 목적은 아니니까요. 그러하오니 현재의 습관을 잘 되돌이켜보시고,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 및 음식을 섭취하시면 개선의 영역에 조금 더 한 발자국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를 글쓴이가 잘 모르는지만, 미리미리 예방을 하시면 갱년기 증상은 가뿐히 넘길 수 있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