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펫보험 언제부터 가입해야 할까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펫보험이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우선 먼저 펫보험을 들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오프라인 보험으로 들 경우에는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펫보험은 인터넷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저렴하고 보장약관도 확인할 수 있고, 시간적 소모도 덜 하므로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언제부터 가입해야 하는지 혹은 필요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펫보험 필요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부분은 선택사항입니다. 보통 동물을 키우다 보면 동물이 아픈지 안 아픈지 잘 모릅니다. 사람은 조금이라도 아프면 병원 가서 치료받고 처방받고 대처하지만,
동물 같은 경우에는 말을 할 수도 없고 표현을 할 수 있기에, 참아 가면서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하지만, 이 부분은 그냥저냥 지나가신다면, 나중에 돼서 어마어마한 병원비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때 되면 보험을 왜 안 들어 놓았을까 후회를 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병원비 감당이 안 돼서 바람직하지 못하는 선택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번 키우기 시작하였으면 끝까지 책임을 져야 하는 게 주인다운 행동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상황이 벌어지지 않게 하려면, 정기적으로 검진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보험을 들어놓게 되면 정기적인 검진이 비싸지도 않을뿐더러 보장약관에 따라 장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초기에 모든 것을 치료하여 키우던 동물을 장수하게 되는 것이지요. 즉 정말 좋은 예시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를 매달마다 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매달마다 치과 가면 충치도 빨리 발견하여 치료가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덕에 영구치를 보존한 채로 평생 건강하게 치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과 한번 방문하는 비용이 아까워서 몇 년 동안 혹은 몇십 년 동안 안 가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충치가 생기는 것도 모른 채 방치하다가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게 됩니다. 그때 비용이 들면 후회를 하겠지요. 주기적으로 치과 갔으면 큰돈이 나가지 않았는데 하며 후회를 하지요.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험은 정기적으로 병원을 자주 방문 하시는 분들에게만 좋은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우선적으로 생각하셔야 할 부분은,
동물 병원을 정기적으로 데려가는 방향인지, 아니면 그럴 필요 없다는 방향인지 잘 분별하여 선택하여 보험을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펫보험 보험료 저렴한 곳
이 또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렴한 보험이란 없습니다. 보험사 대부분 가격측정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이 중에서 저렴한 보험이 있다고 하면 그게 더 이상한 것입니다.
보장약관이 다른 부분에 비해 약간 부족하기도 하며, 오히려 찝찝한 감이 있지요. 그러므로 특히 펫보험을 들 때에는 반드시 보험료 방향보다는, 보장조건을 우선시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보험이 활성화되어 모든 보험료와 보장약관을 확인할 수 있사오니, 각각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시간 나실 때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펫보험 저렴한 곳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부디 잘 분별하시고 판단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